기사 메일전송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유나연 저자의 ‘아파트, 신뢰를 담다’ 출간 - 17년 차 아파트관리사무소장이 말하는 신뢰를 통해 만든 긍정적인 공동체 문화의 힘 “신뢰가 답이다”
  • 기사등록 2017-06-21 14:04:27
기사수정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유나연 저자의 아파트, 신뢰를 담다를 출간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유나연 저자의 ‘아파트, 신뢰를 담다’를 출간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감이 결여됐음을 종종 느끼곤 한다. 개인주의가 만연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쉽게 누군가를 믿지 못하며 의심부터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남에게서 신뢰를 얻는 것도, 남을 신뢰하는 일도 어려운 일이 되어버렸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삭막함이 먼저 느껴질 만큼 사회 분위기가 경직되고, 이기심이 우선시되는 모습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그 안에서도 ‘신뢰’를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을 통해 믿음을 얻고 미래 사회에 대한 희망을 엿볼 수 있다. 

‘아파트, 신뢰를 담다’는 ‘신뢰 경영’을 통해 한 아파트를 17년째 책임지고 있는 아파트관리사무소장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내고 있다. 

저자는 ‘진정성’, ‘역량’, ‘공감’, ‘존중’, ‘원칙’이라는 여섯 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500세대 아파트를 믿음과 신뢰로 이끌어온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이 과정에서 ‘아파트’라는 하나의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데 있어 ‘신뢰’라는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였다고 말한다. 서로 간의 믿음이 없이는 긍정적인 공동체 문화를 이끌어낼 수 없으며, ‘사람이 답이다’라는 진리를 새기고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함을 강조한다. 

신뢰 경영을 이룩해내기까지의 과정이 순탄했던 것만은 아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여러 곳을 거쳐 지금의 아파트에서 자리를 잡기까지, 저자는 무수한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겪었다. ‘나이 어린 여성’이라는 사회적인 편견도 만만치 않았지만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노력한 덕분에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장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 자격증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한 아파트 공동체 문화를 이끄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 행했던 노력들이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녹아 들어 있다. 

하나의 공동체를 이끌어간다는 것은 막중한 책임감이 뒤따르는 일임에 틀림이 없다. 단순한 우두머리로서의 리더가 통하던 시대는 저물었다. 직원들, 또 공동체 안에서 함께해 나갈 사람들에게서 신뢰를 얻고 상생해 나가는 리더의 시대다. 모두에게 신뢰받는 리더가 되기 위한 피나는 노력과 노하우들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책을 통하여 우리나라에 다시 믿음과 신뢰의 분위기가 싹트기를 바라 본다. 

◇저자소개 

유나연 

저자는 사람을 좋아하면서 자연을 좋아하고 책도 좋아한다. 그래서 틈틈이 사람들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도 한다. ‘신뢰가 답이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현재 아파트 관리사무소장으로 직원과 주민들에게 겸손의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고, 인생의 전환점이 될 데일카네기 강사에 도전하고 있다. 

책을 좋아하고 책과 함께 하면서 한 권의 책을 멋지게 요약하여 전달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기도 한 저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독서토론 모임인 리더스클럽과 함께하며 독서문화 전파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기도 하다. 

인간관계를 최고로 중시하는 ‘신뢰경영 전문가’가 되어 CEO 및 리더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면서 함께 변화하고 성장하고 싶은 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1 14:04: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정책공감
NEWS
    게시물이 없습니다.
Main_열린연단
Main_정부3.0
Main_뉴스와이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